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SK하이닉스 (000660) DRAM 가격 상승과 인텔 인수

by 펜트하우스 워너비 2021. 2. 28.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기업개요

SK하이닉스는 DRAM / NAND FLASH / CIS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DRAM은 PC,노트북에 사용되는 DRAM, 대용량 서버에 사용되는 DRAM,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용 전자기기에 사용되는 전용 DRAM,  그래픽 데이터 처리에 필요한 DRAM, 그 외 다영한 디지털 기기에 사용되는 컨슈머 DRAM 등이 있습니다. NAND FLASH는 MP3, 디지털 카메라, 네비게이션 등 저장장치로 사용되어왔지만 최근 스마트폰, SSD등 여러 분야에 응용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CIS는 다양한 전자 기기에서 전자 필름 역할을 하는 비메모리 반도체로 메모리반도체 기술과 생산 공정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주로 CIS는 스마트폰, 카메라, 의학용 소형 촬영장비 등 영상정보 활용에 사용됩니다. 

 

 

 투자포인트

최근 뉴스를 통해 많이 접하셨을 겁니다. 몇 주 전부터 자동차와 IT의 수요 증가로 반도체 슈퍼 사이클에 진입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공급자 우위 시장이 되면서 SK하이닉스 실적에 긍정적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DRAM 현물 가격과 고정거래 가격 차이가 점점 커지고 있고 서버 DRAM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2분기에 PC와 서버 DRAM 고정거래 가격은 13% 정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PC용 DRAM 고정거래 가격은 3달러이며 현물가는 4.35달러로 지속적으로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서버 DRAM의 고정가는 3.5% 정도 상승한 119달러로 집계되었습니다. 소니의 플스5 등 콘솔 게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최근 계속 화두가 되는 암호화폐 채굴 증가 등이 그래픽 DRAM의 수요가 급상승하였습니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작년 4월 이후 주가가 옆으로 5-6개월간 횡보하다가 작년말부터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반도체 부족 현상과 함께 슈퍼 사이클 진입이 겹치면서 상승하였습니다. 

 

 

 최근 이슈

출처 : 기사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최근 SK하이닉스는 4조가 넘는 규모로 극자외선(EUV) 노광장비 도입 계약을 맺어 반도체 호황이 지속될 것이라는 신호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또한 DRAM 부족 현상이지만 단기간에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기술력 제고와 원가 경쟁력 강화로 올해는 버틴다는 얘기입니다. 

SK하이닉스 NAND 실적 회복

 

SK하이닉스, 중장기 성장가능성 기대 - 베타뉴스

[베타뉴스=이춘희 기자]DB금융투자가 SK하이닉스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 주가 17만원을 제시했다. 투자사는 SK하이닉스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액 8조3000억 원으로

www.betanews.net

SK하이닉스의 NAND가격 개선과 인텔 NAND 사업부 인수효과로 실적이 회복이 기대됩니다.

 

 종목 분석

출처 : 네이버 금융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SK하이닉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보여기조 올해 2분기에 큰 폭으로 증가할 것 같습니다. 최근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를 하면서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냥이펜트하우스의 결론

올해 2021년 슈퍼사이클 진입과 함께 DRAM 가격 상승이 이뤄지는 현상이 4분기까지 갈 것으로 전망합니다. 다소 낮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던 컨슈머와 그래픽 DRAM이 그 시장에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공급 부족 현상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인텔의 NAND 사업부 인수를 시작으로 NAND 시장이 수개월 전보다 개선되어 SK하이닉스의 NAND 사업에서 올해 4분기에 BEP 전환이 긍정적입니다. 

 

투자는 개인의 몫이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하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재테크 꿈나무라 모르는게 많기 때문에 좋은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