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삼성엔지니어링 (028050) 설 전 주택공급 대책 발표 수혜를 볼 수 있을까?!

by 펜트하우스 워너비 2021. 1. 31.

출처 : 삼성엔지니어링 홈페이지

삼성엔지니어링은 화공 / 비화공 부문으로 나뉘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공부문은 화공플랜트로 생활에 필수적인 석유 / 가스의 탐사, 생산 등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GDP 성장과 인구 확대에 따라 에너지 및 석유화학 제품의 수요는 꾸준할 것으로 보이며 중동, 아시아, 북미 등 국가에서 신규 투자가 지속될 것입니다. 

비화공부문의 산업플랜트IT, BIO-SIMILAR, 철도시스템 설비 및 특화 개발 사업분야 등 산업 생산 시설 및 인프라 설비를 건설합니다. 국내외 발주가 꾸준히 이어지고 해외 수처리 및 바이오 산업은 경제 성장에 의하여 꾸준한 성장이 기대됩니다. 산업플랜트는 화공플랜트에 비해 유가 영향이 적어 안정적인 시장입니다. 

출처 : 삼성엔지니어링 홈페이지
출처 : 삼성엔지니어링 홈페이지

삼성엔지니어링의 대표 프로젝트 중 몇개만 첨부하였습니다. 오일&가스 프로세싱, 정유, 석유화학, 산업, 환경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삼성엔지니어링이 수주 공급 계약 체결한 목록은 전자공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 삼성엔지니어링 홈페이지

20년 4분기 실적은 작년대비 화공, 비화공 부문 신규 수주가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올해 2월 UAE와 입찰 예정인 총 45억불 짜리 프로젝트의 결과가 올해 삼성엔지니어링 수주 실적 기준치가 될 가능성이 높아 중요한 이벤트가 될것 같습니다.  건설업종의 관점으로는 주택 공급 확대 기대감이 있지만 업종 내에서는 타기업에 비해 부정적이지만, 해외 사업이 삼성엔지니어링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또한, 신사업인 수소, 친환경, ESG기반 EPC 등 다양한 사업을 검토하고 있어 장기적 사업 모델 다각화가 기다려집니다. 하수처리, 소각로 시장의 아시아와 중동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금융

다른 건설사들에 비해 주가가 많이 오르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해외 사업의 비중이 높거나 국내 부동산 공급 계약과 다소 거리가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출처 : 네이버 금융

시가총액 2조 4206억원으로 코스피 113위입니다. 

PER : 9.48

PBR : 1.56

출처 : 네이버 금융

15거래일 동안 매도하는 모습이 기관과 외국인 둘 다 보입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올해 연간 수주 계획은 6조원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유가와 코로나 19로 인한 불안한 수주 가능성으로 실적이 대폭 상승할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하지만 롯데케미칼과의 3조원 가량의 수주는 유력하게 보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의 해외 수주 저격

 

해외 초대형 수주 대박…삼성엔지니어링 웃음꽃 : 네이버 금융

두달새 5조 규모 잇단계약개인투자자 이달 600억 사며석달 사이 주가 26% 올라삼성엔지니어링이 최근 해외에서 잇달아 대형 수주계약을 따내는 데 성공하면서 주식 시장에서도 기대치가 높아지

finance.naver.com

 

출처 : 네이버 뉴스

아마도 이번 설 연휴 전에 발표되는 주택 공급 대책이 삼성엔지니어링의 올 한해 국내외 건설 및 다양한 사업의 수주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는 개인의 몫이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하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재테크 꿈나무라 모르는게 많기 때문에 좋은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