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삼성생명 (032830) 금리와 무슨 관계?!

by 펜트하우스 워너비 2021. 1. 17.

출처 : 삼성생명 홈페이지

삼성생명은 국내 생명 보험사 중 점유율이 약 47%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생명은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다각화된 상품 구성과, 광범위한 데이터의 축적 및 분석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가고 있습니다. 자산운용업계 1위의 자산운용 전문자회사의 역량을 바탕으로 안정성 및 수익성을 지속 추진해 가고 있습니다. 

출처 : DART

이건희 회장의 별세에 따라 상속 문제로 삼성생명의 주가가 급등한 적이 있습니다. 

출처 : DART

삼성카드의 최대주주는 삼성생명입니다.

안녕하세요

언젠간 펜트하우스에서 살고 싶은 냥이하우스입니다

 

보험업은 금리가 상승할 경우 수혜를 입는 업계입니다. 금리가 상승하면서 보험사의 투자수익이 증가하며 수익성이 좋아집니다. 이 수익 상승은 삼성생명의 성장 및 건전성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성장은 다시 수익 증가로 순환하기 때문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보험사와 금리의 상관관계가 높은 편입니다. 장기적으로 금리 상승과 함께 삼성생명의 주가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교보증권

금리 상승은 보험사의 보증준비금 부담을 감소시켜 실적 개선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료 가격을 결정하는 이율공시이율상승하는데, 이는 보험상품 가격 하락연금보험 매력을 증가시켜 상품의 경쟁력을 높이기도 합니다.

출처 : 네이버 금융

상속세 관련해서 주가가 몇번 급등하였습니다.

출처 : 네이버 금융

시가총액은 16조 5200억원이며 코스피 24위입니다.

PER : 16.59

PBR : 0.39

출처 : 네이버 금융

기관이 매도하는 추세이고 외국인은 꾸준히 사모으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금융

작년 3분기의 생명보험사 실적은 보험관련 사고 청구건수 및 청구금액이 줄어 위험손해율이 하락하면서 보험영업이익이 개선되어 전년동기 대비 개선되었습니다.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줄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4분기에 적자전환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해 1분기부터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 실적이 좋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취임 2년차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실적개선 이어 올해는 '고객만족' 극대화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해 취임 첫 해에 실적개선을 이룬데 이어 올해는 고객만족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15일 삼성생명에 따르면 전영묵 사장은 '고객을 위한 변화와 도전'이

biz.newdaily.co.kr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가치를 창출하는데 집중
자산운용의 포트폴리오의 해외시장은 태국, 중국법인의 사업기반을 강화함과 동시에 신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도 마련할 예정
 ESG 경영에도 앞장서 사회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것

 

상속 관련 주주변화와 금리 변동에 따른 삼성생명 주가를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몫이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하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재테크 꿈나무라 모르는게 많기 때문에 좋은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