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선이엔티는 건설폐기물 수집,운반 및 중간처리, 폐기물 최종처분사업, 자동차 해체재활용사업, 자동차 파쇄재활용사업 등 친환경 자원 재활용 및 처리사업을 하는 환경친화적 기업입니다. :)
폐기물이 아예 없으면 좋겠지만 어쩔 수 없는 환경으로 폐기물을 처리해야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인선이엔티가 하는 폐기물 사업 매출을 보시면 건설폐기물, 자동자 재활용판매, 매립 및 석면 폐기물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언젠간 펜트하우스에서 살고 싶은 냥이하우스입니다 |
작년 2020년에 인수한 파주비앤알과 영흥산업환경 (건설폐기물 & 소각)의 실적이 올해부터 반영되면서 폐기물 시장에서 점유율과 성장이 기대되는 점입니다. 그리고 정부 정책으로 자동차 재활용 사업의 실적 성장도 기대됩니다.
전기차 폐배터리 반납의무 폐지, 온실 감축을 위한 노후 경유차 폐차 보조금 지원 등 폐차 시장이 성장하면서 인선이앤티 매출에 영향을 줄 것입니다.
올해 2021년은 전기차 폐배터리 반납 의무 폐지 및 온실감축 정책으로 조기폐차 대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전에는 지방자치단체에게 배터리를 반납해야했으나 수거량이 많지 않았고, 전기차 시장이 확대로 폐배터리 재활용사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것 입니다.
차트는 천천히 상승하였고 올해 폐차 시장 및 폐배터리 시장 성장 여부에 따라 주가 변동이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가총액은 5308억원으로 코스닥 141위입니다.
PER : 13.48
PBR : 1.89
동일업종 PER 대비 다소 낮은 편입니다.
기관이 2주동안 쉬지 않고 매도하였고 이에 반해 외국인은 조금 매수하는 추세였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크게 등락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해체 재활용 사업부도 정부정책 영향에 따른 우호적인 영업환경 조성으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현재 주가는 2021년 예상실적 기준 11배이며 향후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이 30%에 달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본격적인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
수도권 매립지 건설폐기물 반입 수수료는 지난해 7월 종전 t당 7만7092원에서 9만9893원으로 30% 올랐다.
연간 매출이 350억원, 영업이익은 40억원 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익률 개선도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
투자는 개인의 몫이기 때문에 신중히 생각하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재테크 꿈나무라 모르는게 많기 때문에 좋은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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