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동네 구경 임장

[동네 구경 EP.07] 대전 유성구 임장 죽동 유성온천역 반석마을 노은지구 열매마을 도안신도시

by 펜트하우스 워너비 2023. 3. 23.

동네구경 EPISODE는 앞으로 우리가 언젠간 살 집을 마련하기 위한 부린이의 성장일기로 재밌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동네구경하며 그 동네 맛집이나 카페, 빵집 등을 가기 위한 목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ㅎㅎ

 

 동네 구경 EP.07 대전 유성구 임장

임장 날짜 : 2022년 3월 4일 토요일

날씨 : 아침엔 춥고 오후에 따뜻

교통수단 : KTX 두 다리 (뚜벅이), 버스랑 택시

 

위치 : 대전 유성구 죽동 반석마을 노은지구 도안신도시

출처 : 네이버 지도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동네구경 시작

 

도룡 SK뷰 아파트 쪽에서 택시를 타고 죽동 쪽으로 넘어갔다. 죽동 쪽으로 넘어가는 길에 양옆에는 연구단지와 대학교가 있었다. 

죽동푸르지오 아파트 쪽에 내려서 안쪽 길을 따라 내려갔다. 빌라와 1층 상가 건물이 많았고 엄청 한산하지도 북적거리지도 않은 느낌이었다. 

출처 :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죽동금성백조예미지 아파트를 지나 롯데하이마트가 있는 사거리 쪽으로 나오면 큰 도로가 있고 차들도 엄청 많아지면서 분위기가 순식간에 바뀌었다. 신성월드컵패밀리타운과 대우이수드림월드아파트 사이로 지나가면 그래도 상가도 가득 차있었다. 하지만 상권은 그닥 선호할만 하지 않았다. 

출처 :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장대초등학교와 장대중학교를 지나가다 보면 어디선가부터 고등학생, 대학생 같은 학생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다. 장현근린공원쪽이랑 봉명동 우산거리 쪽에 상권이 엄청 많다. 맛집 식당 술집 유흥주점 모텔 등등 상권이 매우 발달되어 있었다. 얼마전에 갔던 고기집 "목구멍"도 있었다 ㅎㅎ

출처 :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유성온천역쪽으로 가는 길에도, 유성온천역 쪽에도 이것 저것 상가가 많이 발달되어 있었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안마가 많이 보였다.

출처 :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유성온천역에서 도안마을쪽만 바라보아도 상권 느낌이 많이 달랐다.

출처 :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유성온천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반석역으로 이동하였다. 대전 지하철 처음 타보았는데 토큰?같은게 있었고 카드를 찍으면 새소리가 나왔다. 처음에는 너무 신기했고 찍힌지도 몰랐다 ㅎㅎ

 

 

부린이는 아직 모르는것도 많고 함께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임장이라고 하기엔 많이 부족하지만
동네를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를 느끼려고 합니다.
좋은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