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동네 구경 임장

[동네 구경 EP.05] 대전 유성구 임장 송강동 관평동 분위기 임장 송강마을 대덕테크노밸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by 펜트하우스 워너비 2023. 3. 6.

동네구경 EPISODE는 앞으로 우리가 언젠간 살 집을 마련하기 위한 부린이의 성장일기로 재밌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동네구경하며 그 동네 맛집이나 카페, 빵집 등을 가기 위한 목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ㅎㅎ

 

 동네 구경 EP.05 대전 유성구 임장 및 루트

임장 날짜 : 2023년 3월 4일 토요일

날씨 : 아침엔 춥고 오후엔 따뜻.

교통수단 : KTX와 두 다리 (뚜벅이)

 

위치 : 대전 유성구 송강동 관평동

출처 : 네이버 지도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대전 유성구 지방 임장 이기 때문에 분위기 임장을 하루에 다 보는 것으로 목표를 잡았고 먼저 송강동과 관평동 쪽부터 임장을 시작하기러 하였다.

 

 동네구경 시작

KTX를 타고 대전역에서 내려 카카오택시를 불렀다. 

시간이 제한적이라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할까 고민하지도 않고 바로 택시를 잡았다. 돈으로 시간을 샀다고 생각한다 ㅎㅎ

 

송강동쪽으로 가면서 택시 기사님과 간단하게 대화를 나누었다. 

별 얘기는 아니지만 택시 기사님은 뿌리 공원을 좋아하며 유성구보다 서구가 낫다고 하시고 송강마을쪽에는 볼것이 없다고 하셨다.

그리고 관평동은 세종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이 꽤 거주한다고 하셨고 세종시에서 신세계 대전점을 바로 올수 있게 다리?를 하나 만들었다고 하셨다. 번화가는 대전 둔산동이라며 사람들이 둔산동 선호한다고 했다. 그 외에는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출처 :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송강마을쪽에서 내리면 위에 사진처럼 옛 상가 느낌 나는 건물들이 보인다. 휴대폰 할인매장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올레가 보이기도 한다. 

느낌에 상가가 비어있지 않고 어지간한 매장은 있는 것 같아보이나 젊은층이 선호할만한 상권은 아니며 다소 오래된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출처 :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송강그린아파트쪽 상가도 담아보았다. 좀만 더 가면 배재대학교 대덕밸리캠퍼스도 보인다. 이쪽으로 나오면 도로가 좀 넓게 뻗어 있어 송강마을 쪽보다는 다른 느낌이 난다. 이제 관평동이 시작한다고 보면 된다.

 

출처 :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배재대학교에서 롯데마트 대덕점쪽으로 걸어본다. 그러다가 롯데마트 대덕점 쪽을 바라보면 다른 느낌이 드는 동네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여기가 관평동이구나! 상가 건물부터 다르다

 

출처 :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병원, 치과, 어린이치과, 산부인과 등 알차게 상가를 채우고 있다. 깔끔하고 신축 느낌이 나는 분위기이다.

 

출처 :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한화꿈에그린9단지아파트쪽으로 걷다보면 아까 상권 분위기와 다르게 다소 살짝 차분해진 느낌이 난다. 아마도 관평초, 관평중학교가 있어서 그런지 길에 학생들도 많이 볼 수 있었다. 학원도 몇개 보이기도 했다. 

 

출처 :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동화초, 동화중, 중일고등학교를 사이에 두고 앞으로 걷다가 보면 관평천쪽 사거리가 나온다. 한화꿈에그린10단지아파트가 크게 있고 사거리를 중심으로 주변에 아파트가 자리 잡고 있다. 그리고 우림필유12단지 뒤로는 호반써밋유성그랜드파크가 보이고 올해 4월부터 입주 예정이다. 그냥 봐도 신축이 좋아보인다.ㅎㅎ

 

용산초, 용산고 옆에 급식실? 공사를 크게 하고 있다. 그냥 공사 안내문만 봐서 이해는 안가지만 급식실 공사하는데 거의 건물을 하나 짓고 있는 느낌이었다.

 

출처 :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좀만 거 가다보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이 보이는데 지난해 9월에 화재 사고로 휴업 중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을 두고 우측부터는 대전대덕테크노밸리가 시작된다. 

 

크게 송강동이랑 관평동으로 나누어지는데 분임으로도 사람들이 어느 동네를 선호할지 보였다. 

지방이라 내가 생각한 선호 동네가 실제 거주민 선호 동네랑 다를 수 있지만 그거는 차차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다음에 또 대전 유성구 임장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부린이는 아직 모르는것도 많고 함께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임장이라고 하기엔 많이 부족하지만
동네를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를 느끼려고 합니다.
좋은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