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동네 구경 임장

[동네 구경 EP.04] 군산 임장 군산역 조촌동 미장동 수송동 대장아파트 세영리첼 아리울초 한라비발디 월명초 새만금사업

by 펜트하우스 워너비 2022. 6. 1.

동네구경 EPISODE는 앞으로 우리가 언젠간 살 집을 마련하기 위한 부린이의 성장일기로 재밌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동네구경하며 그 동네 맛집이나 카페, 빵집 등을 가기 위한 목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ㅎㅎ

 

 동네 구경 EP.04 군산 조촌동 미장동 수송동 임장

임장 날짜 : 2022년 5월 26일 ~ 27일

날씨 : 사알짝 선선

교통수단 : 무궁화호와  렌트카

 

위치 : 군산 조촌동 미장동 수송동

출처 : 카카오맵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동네 구경 EP.04 군산 조촌동 미장동 수송동 임장 루트

 

출처 : 카카오맵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동네구경 시작

 

우리가 숙소로 선택했던 에이본 호텔로 택시 타고 가서 쏘카를 렌트하였다.

 

그리고 지린성으로 가서 고추 짜장을 시켜먹었다.

 

군산가면 지린성이랑 이성당을 가야한다고 해서 지린성을 선택하였다.

 

맵기는 맵찔이인 나도 먹을 수 있을만큼의 맵기여서 맛있거 먹었다.

 

그리고 지린성에서 밥을 먹고 조춘동을 먼저 방문했다.

 

조촌동은 지금 신축 아파트가 들어오고 있고 주변에 개발중이어서 다소 황량한 느낌을 받았지만 개발이 완료되면 신도시 느낌을 물씬 날것 같았다.

 

 

 

MCL : 네이버

방문자리뷰 393 · 블로그리뷰 245

m.place.naver.com

그리고 조촌동에서 핫한 MCL 카페를 방문하였는데 날씨도 선선하고 바람도 적당히 불어서 먹기 좋았다. 물론 커피맛도 좋았다.

 

그 다음에 미장동도 한바퀴 돌았다.

 

미장동도 있을건 다 있었고 수송동과 비교할 때 가격이 큰 차이는 않났지만 미장동이 살짝 비싼 이유는 수송동보다 신축이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보통 수송동 -> 미장동->조촌동 으로 이사를 하는 추세라고 한다.

 

그 다음 우리가 매물을 보기러한 수송동을 방문하였다. 

 

세영리첼아파트와 한라비발디 2차였다.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수송동도 도시 느낌이 많이 났고 자녀가 있는 가족단위가 살기 좋아보였다.

 

초품아 아파트 단지가 세영리첼 한라비발디 둘 다 만족했고 학원가와 상권이 아주 멀지 않은 곳에 있었기 때문이다.

 

매물을 3개정도 보았다.

 

세영리첼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

 

투자하기에 좋은 물건이었지만 2024년도에 공급이 많아 2년 뒤에 매도할 때 다소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싶었다.

 

은파호수공원에 잠깐 들렸다가 새만금 사업도 가보았다. 땅이 다져진곳도 있었고 아직 공사 진행중인 곳도 있어보였다.

 

이 넓은 면적에 산업단지?가 들어온다고 하니 얼마나 걸릴지도 궁금하고, 그 이후의 모습도 궁금하다.

 

 

비요리 군산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5 · 블로그리뷰 21

m.place.naver.com

비요리라는 이자카야인데 매우 만족스러웠다.

 

하이볼도 많았고 요리도 맛이 있었다. 다음에 군산을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다시 찾아갈 의향이 있다.

 

비요리에서 4-5시간 정도 있다가 에이본호텔 숙소로 돌아왔다.

 

다음날 해장으로 청하순대를 갔다.

 

 

청하순대 : 네이버

방문자리뷰 188 · 블로그리뷰 29

m.place.naver.com

순대국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아주 맛났다.

 

청하순대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경암동 철길마을이 있다.

 

길지는 않지만 옛날 생각도 많이 나는 곳이라 너무 좋았다.

 

군산을 떠나기 전에 미곡창고를 들려 잠시 쉬었다.

 

 

카페미곡창고 SQUARE3.5 : 네이버

방문자리뷰 774 · 블로그리뷰 420

m.place.naver.com

 

지방이라 군산에 대한 편견이 있었지만 방문해보니 동네마다 차이가 좀 있었다.

 

조촌동은 아직 개발중이라 신축 아파트 바로 옆에 논밭이 있는 경우도 있었다.

 

수송동 미장동은 조촌동보다는 시내 혹은 신도시 느낌이 많이 났다.

 

다음 임장 지역은 아직 안정했지만 동네 구경하고 알아가는 재미는 분명 있다!

 

[편집 : 냥이펜트하우스]

 

 

 

부린이는 아직 모르는것도 많고 함께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임장이라고 하기엔 많이 부족하지만
동네를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를 느끼려고 합니다.
좋은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반응형

댓글